삼국지 문화 플랫폼 3KDS, 베트남 WEB3.0 'SEABC2024' 참가

휴먼뉴스 승인 2024.03.18 12:53 의견 0

새로운 문화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‘3KDS’는 지난 10일(현지시각)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대규모 WEB3.0 행사인 SEABC2024 (First SE Asia-Exclusive Blockchain Event)에 참여했다고 18일 밝혔다.

이 행사는 동남아시아 최초의 대규모 블록체인 이벤트로, Polygon Labs, Animoca Brands, Alibaba Cloud, Sandbox 등 주요 기업 및 업계 전문가 5000명 이상이 참석해 미래 비전과 기술 교류를 나누었다.

‘3KDS’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‘삼국지’를 주제로 한 Web3.0 프로젝트이며, 글로벌 삼국지 팬과 디지털 아티스트들에게 창작의 기회를 제공하고, 독특한 디지털 문화와 새로운 가치를 선사할 계획이다.

이미지 제공 3KDS


이 외에도 NFT 기술을 활용한 게임, 커뮤니티, 위키, 미디어 콘텐츠 등 다양한 매체를 선보일 예정이며, 클레이튼(Klaytn)과 게이트 랩스(Gate Labs)로부터 투자를 받아 그 가능성을 인정받았다.

‘SEABC2024’ 행사에서는 ‘3KDS’의 게임 6종의 빌드 시연과 주요 캐릭터 공개로 주목을 받았으며, 오는 4월과 5월에는 게임 서비스 및 커뮤니티 소셜 플랫폼 론칭을 시작으로 NFT 에어드랍, 마켓플레이스, WEB3.0 콘텐츠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음을 밝혔다. 이를 통해 전통적인 디지털 경험을 넘어서는 새로운 차원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프로젝트의 생태계를 활성화하려는 의지를 표명했다.

3KDS 관계자는 "이번 첫 오프라인 행사 참여는 글로벌 커뮤니티와 핵심 비전을 공유하며, 문화 생태계 발전에 중대한 기여를 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로 인식하고 있다"고 밝혔다. 이어 "향후 커뮤니티를 통해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 및 다양한 소식을 지속적으로 공유할 계획"임을 전했다.

저작권자 ⓒ 휴먼뉴스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