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피플] 칭찬합니다. 대한민국! 감사합니다! 세 번째 주인공 신동일 교수

배윤주 기자 | 기사입력 2019/08/30 [02:24]

[피플] 칭찬합니다. 대한민국! 감사합니다! 세 번째 주인공 신동일 교수

배윤주 기자 | 입력 : 2019/08/30 [02:24]

 

 한국장애인지원재단은 '칭찬합니다. 대한민국 감사합니다!' 세 번째 주인공으로 평택성모병원 심장혈관센터. 심장내과 과장 신동일(심장혈관중재시술 전문의 ) 교수를 선정했다고 밝혔다.

 

신동일 교수는 가톨릭의대 인천성모병원 심장내과 부교수와 내과중환자실장을 역임하고, 현재는 평택성모병원 심장혈관센터 센터장과 심장내과 과장으로 근무하고 있다.

▲ 평택 성모병원 심장내과 신동일 교수 한국장애인지원재단     © 한국장애인지원재단 제공



평택성모병원 심장혈관센터에서 수년에 걸쳐 2000명의 환자에게 심장혈관 조형 술과 시술을 실시하여 심장내과 연축 성 협심증(변이형 협심증)의 대한민국 최고의 권위자이다.   

 

인술봉사를 통한 소통을 강조하고 있는 신동일 교수는 시간이 나는 데로 장애인단체나 후원회를 통해 장애인과 노인. 어려운 이웃을 위한 재능기부를 이어가는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모범의료인이다.

 

연축 성 협심증(변이형 협심증)의 국내최고 권의자인 신동일 (제1저자) 교수의 논문이 2015년 한국인의 관동맥 연축 성 협심증 임상연구 결과 미국심장학회 기관학술자매지 6월호에 게재됐다.

신 교수는 일본, 이탈리아, 독일, 영국, 미국, 스위스와 공동으로 하는 관동맥 연축 성 협심증 국제 다기관 연구에도 5년간 참여했다.

 

관동맥 연축 성 협심증은 가슴이 조이거나 압박감이 오는 통증이 대부분 갑자기 일시적으로 나타나 진단이 어렵고 표준치료 법도 정립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이번 연구가 한국인의 특성에 맞는 진단 및 치료법 개발을 위한 기초자료로 제공된다. 

 

 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
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
광고